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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토체스 공허의 지팡이 신규 등장 파쇄 뜻 어울리는 챔피언은?

뭉치v

롤토체스 시즌14에 드디어 아이템 대격변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기존의 스태틱의 단검이 삭제되고, 완전히 새로운 아이템 '공허의 지팡이'가 등장했는데요. 이 아이템의 효과와 파쇄(Shred) 메커니즘, 그리고 어떤 챔피언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지 완벽하게 분석해드리겠습니다.

공허의 지팡이, 무엇이 달라졌나?

롤토체스 공허의 지팡이

이번 시즌14 패치에서 스태틱의 단검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공허의 지팡이가 차지했습니다.

공허의 지팡이는 아래와 같은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 주문력 35
  • 마나 15
  • 공격 속도 15%
  • 기본 공격 or 스킬 공격 시 3초 동안 파쇄 30%

핵심 기능은 공허의 지팡이를 장착한 유닛이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대상에게 파쇄 효과를 30% 적용합니다(중첩 불가)
즉, 적의 마법 저항력을 30% 감소시키는 효과죠! 이 파쇄 효과는 마법 딜러들에게는 정말 초대박 버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쇄(Shred) 효과란?

파쇄 효과는 적의 마법 저항력을 일정 비율만큼 깎아버리는 디버프입니다. 쉽게 말해, 마법 피해를 주는 챔피언이 적에게 더 큰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해주는 거죠.
예전에는 스태틱의 단검이 번개 피해를 주면서 약간의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를 줬지만, 공허의 지팡이는 이 효과를 훨씬 더 확실하고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마방 떡칠하는 방어 챔피언 상대로 필수로 사용 해야될 아이템이 됐습니다ㅎㅎ
시작하자마자 평타나 스킬 한 번만 맞추면 바로 파쇄가 걸리니, '라위(최후의 속삭임)'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는 스태틱 평타 3번 기다릴 필요도 없고, 바로 마저 감소가 적용되니 마법 딜러는 무조건 챙겨야 할 핵심템이 됐습니다.

공허의 지팡이, 어떤 챔피언에게 어울릴까?

이제 진짜 중요한 부분! 과연 어떤 챔피언이 공허의 지팡이와 최고의 시너지를 낼까요?
전문가와 실전 유저들의 평가, 그리고 시즌14 챔피언 스탯을 바탕으로 분석해봤습니다.

  1. 광역 마법 딜러
    • 브랜드, 벡스, 직스, 세라핀 등 광역 스킬로 여러 적을 동시에 맞추는 챔피언에게 최적입니다.
      스킬 한 번에 여러 적에게 파쇄를 걸 수 있으니, 팀 전체의 마법 딜이 급상승합니다.
  2. 공격 속도가 빠른 마법 딜러
    • 코그모, 제리, 징크스 등 평타 기반이면서도 마법 피해를 섞어 넣는 챔피언에게도 찰떡입니다.
      평타 한 번에 파쇄가 바로 들어가니, 지속적으로 마저 감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스킬 연계가 빠른 챔피언
    • 르블랑, 베이가, 아펠리오스 등 스킬 쿨이 짧거나 연계가 빠른 챔피언도 공허의 지팡이와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스킬 한 번만 맞춰도 파쇄가 걸리니, 이후 스킬 딜이 확연히 강해집니다.

실전 예시와 추천 조합

실제로 시즌14 메타에서 공허의 지팡이는 아래와 같은 조합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 브랜드+벡스+직스 조합
    브랜드 + 벡스 + 직스 조합에 공허의 지팡이 하나만 들어가도, 적 탱커가 순식간에 녹아내립니다.
    브랜드의 광역 스킬에 파쇄가 묻으면서, 벡스와 직스의 추가 마법 피해까지 극대화!
  • 속사포 코그모
    코그모는 평타 기반이지만, 마법 피해가 섞여 있어 공허의 지팡이와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공격 속도가 빨라서 적에게 파쇄를 계속 걸어주니, 팀 전체의 마법 딜이 올라갑니다.
  • 하이브리드 딜러
    제리, 징크스 등 물리/마법 혼합 딜러도 공허의 지팡이로 마법 딜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이 마법 저항력을 올렸을 때, 공허의 지팡이 하나로 판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공허의 지팡이, 언제 만들어야 할까?

상대방이 마법 저항력을 올리기 시작했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공허의 지팡이 하나만으로 적의 마저를 30%나 깎아버리니, 마법 딜러가 있는 조합이라면 무조건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탱커가 든든한 상대, 혹은 마법사 대결 구도에서는 공허의 지팡이가 판을 뒤집는 핵심 아이템이 됩니다.

다만, 초반 단계에서는 상대방의 마저가 그렇게 높지 않으니 중후반부에 만드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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